T pay 서비스 통합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십일번가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제 서비스인 T pay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라 함은 1) 회원 스마트폰(이하 "단말기")에 설치된 "전용 어플리케이션" 설치 및 가입을 통해 통신과금 서비스의 이용내역을 조회하거나, 2) "회사"가 지정한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결제할 때, 간편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통신과금서비스제공업자와 결제 연동을 제공하는 서비스 및 그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 등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일부 법인 고객을 의미합니다.
    • 3. "전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 함은,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단말기"에 설치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 4. "가맹점"이라 함은 본 서비스에 따른 결제 시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자로서 회사 또는 회사와 가맹점을 공유하는 제휴사와의 가맹점 계약에 따라 가맹점 가입을 신청하고 승인을 받은 업소, 시설 등을 말합니다.
    • 5. "USIM 칩 등"이란 스마트폰에 내장하여 이동전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회사가 발행하는 USIM(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범용 가입자 인식모듈)과 금융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보안체계가 구현되어 있는 스마트폰 전용 별도 저장장치 (금융 Micro SD 또는 단말 내에 내장된 Secure Element 등)를 말합니다.
    • 6. "비밀번호"란 서비스 이용시 보안을 위해 회원이 지정하여 사용하는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을 말하며, 숫자 4자리로 이루어집니다.
    • 7. "결제"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본 서비스를 통해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 8. "결제취소"란 본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서 거래 후, 회원의 반품 등의 이유로 결제 거래를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 9. "제휴사"란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와의 계약 하에 회원에게 서비스 관련 업무 대행 혹은 가맹점 계약 체결 및 정산/운영 업무,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하는 회사를 말하며 이 약관에서는 제휴 금융회사를 포함하는 개념입니다.
    • 10. "제휴 금융회사"라 함은 회사와 별도의 제휴 합의에 의해 회원에 대해 통신과금 외의 다른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회사로,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체크∙선불카드 과금 등의 지급결제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은행, 신용카드사, 증권사, 전자금융업자 등을 뜻한다.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전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정의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③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한 제휴사의 서비스 약관에 대해 동의하더라도, 그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부분에 대해 회사는 이 약관상 조항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사가 운영하는 앱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페이지(www.11pay.co.kr)에 게시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시 공개하여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형태로 약관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 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본 조 제 1항에 기재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본 조 제1항에 기재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③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약관 변경 시 변경된 내용 포함)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의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 5 조 (계약의 종류)

  • ① 본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회원의 서비스 가입 및 해지, 서비스 이용내역 조회, 설정 변경,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내역 조회, 가맹점 조회 및 기타 부가서비스의 제공입니다.
  • ② 부가서비스는 멤버십, 쿠폰, 포인트, 스탬프 등으로 각 부가서비스는 회사, 제휴사와 가맹점이 공동으로, 혹은 독자적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부가서비스의 추가 시행 또는 종료는 제3조 1항에 기재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등)

  • ① 앱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게시되거나 공개되는 이 약관 및 관련 동의사항, 제휴사 약관 등에 "동의함" 버튼을 선택하여 동의 의사를 전송하고, 사용자의 본인 확인 정보를 입력하여 인증절차를 완료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의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고객의 단말기 또는 USIM 환경, 네트워크 환경상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2. 이동통신사의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이동 전화 서비스 이용고객이 아닌 경우, 만 19세 미만, 타인명의, 일부 법인 고객, 소액결제 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 선불 이용고객, 일시정지 고객, 미납 고객 등)
    • 3.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본인인증을 수행하는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4.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 ③ 회사는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동전화 서비스의 변경(명의변경, 해지 등) 또는 통신과금 서비스의 이용 가능 여부 변동, 제휴사의 관련 자격기준 변경 등에 따라 회원의 자격 또는 서비스 이용 범위를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 ④ 회원의 이동전화 서비스 번호변경, 단말기 변경, 명의변경, USIM 칩 등의 변경 등 이동전화 서비스 관련 계약사항 변경이 발생될 경우, 본 조 제1항에 의한 사용자 인증절차를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기술적 사유 등으로 인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앱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7 조 (기재사항의 수정)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변경 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시간)탁

  • ①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제휴사 의 업무상, 혹은 기술상 필요할 경우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전부 또는 일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 ① 회사 또는 제휴사는 수시로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앱 내 공지사항 또는 웹페이지, Push 메시지, 단문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② 회사 또는 제휴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 2.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3.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시스템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4. 정전, 모든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5. 회원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6. 제휴사 와의 계약종료 및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 등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7.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③ 제2항에 의하여 본 서비스가 제한 또는 중지될 경우,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본 서비스가 중단(회사 또는 운영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되어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부가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경우 회사는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며, 중단 이후 부가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부가서비스 제공사의 정책 및 약관에 따릅니다.

제 10 조 (접근매체 관리)

  • ① 회원은 단말기 또는 USIM, 그리고 단말기에 표시되는 일회용 바코드 등을 포함한 모든 접근 매체에 대해 본인 이외의 배우자, 가족 또는 다른 사람이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되며, 제3자에게 대여할 수 없습니다.
  • ② 회원은 단말기 또는 USIM, 그리고 단말기에 표시되는 일회용 바코드 등을 포함한 모든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③ 회원은 스마트폰 또는 USIM 등의 분실/도난, 비밀번호 누설등 사고 발생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 ④ 본 조의 위반 또는 이행을 태만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 사용 중지)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누적하여 연속 5회 이상 잘못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경우
    • 2. 제11조 제3항에 의거 사고 신고된 경우
    • 3. 제6조 제2항 각 호의 사유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사유가 서비스 사용 중 발생한 경우
    • 4. 서비스에 의한 거래가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거래로 판단되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5. 기타 서비스의 계속 이용이 부적당한 경우
  •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 발생시 즉시 서비스 사용을 중지하며, 중지 사유를 제2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③ 제1항의 사유가 치유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 재개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해지)

  • ① 회원은 앱을 통해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제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이 해지를 요청한다 하더라도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되는 시점까지 해지 처리를 지연할 수 있습니다. 1. 제12조 제1항 제4호에 의거 부정사용 또는 비정상거래로 판단되어 서비스 사용 중지된 경우
  • ③ 회원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USIM 등의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 중인 휴대전화의 이동전화 서비스 해지, 명의변경 및 이에 준하는 사유 발생시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본 서비스를 해지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사고 또는 손해에 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 및 이용취소)

  • ① 회원은 본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제공 받고자 하는 경우,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방법에 따라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 과정을 거친 후 물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본인 인증 과정을 생략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회원의 피해를 회사 및 제휴사, 가맹점이 부담하는 경우 이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등을 위장한 현금융통 기타 부당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③ 제1항에 의한 이용대금은 통신과금 서비스를 통해 청구되며,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이용대금 총액이 익월 이동통신 청구서와 함께 청구됩니다. 다만, 복합결제(통신과금 + 제휴 금융회사의 결제수단을 조합하여 결제하는 방법) 를 이용한 회원의 이용 대금 중 제휴 금융회사의 지급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된 금액은 "제휴 금융회사"를 통하여 따로 청구 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회사의 서비스 이용 정책, 회원의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및 한도, 혹은 회원 본인의 선택, 제휴 금융회사의 정책 등에 따라 복합결제 이용 고객의 지급결제 수단을 통신과금과 제휴 금융회사의 지급결제 서비스 중 하나 또는 복수의 수단으로 조합하여 적용할 수 있으며, 회원의 결제 완료 시점에 회원에게 적용된 지급결제 수단을 고지합니다.
  • ⑤ 서비스를 통한 구매 또는 서비스 제공 이후 회원이 반품, 취소 등의 이유로 가맹점과 합의하여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정한 바에 따라 가맹점의 서비스 거래 단말기를 통해 이용 내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 금액은 취소 시점을 기준으로 익월 이용대금에서 차감 처리 됩니다.
  • ⑥ 제4항의 경우, 가맹점의 단말기 고장, 회사 또는 제휴사의 기술상의 이유, 회원의 이동전화 서비스 해지 등의 이유로 인해 단말기에 의한 취소 또는 익월 사용금액 차감 처리가 불가한 경우, 회원은 가맹점으로부터 직접 대금환불 받는 방법 등으로 해결하기로 하며, 회사 또는 제휴사는 동 처리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제 14 조 (거래내용의 확인)

  • ① 회사는 서비스 앱 등의 조회 화면을 통하여 다음 각 호의 회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이메일, 모사전송 또는 우편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을 서면으로 교부합니다.
    • 1. 서비스 이용일시
    • 2. 서비스를 통한 구매, 이용의 거래 상대방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의 상호와 연락처
    • 3. 서비스를 통한 구매, 이용 금액과 그 명세
    • 4.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 ② 서비스를 통한 회원의 거래내용은 회사의 통신과금 서비스 이용약관 및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1년간 보관합니다. 단,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내용은 5년간 보관합니다.
  • ③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 이메일 주소 : 11pay@11st.co.kr
    • 2. 전화번호 : 1800-3388

14. 광고성 정보 전송

  • 가. "서비스"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나. "서비스"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송매체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다.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라. "서비스"에서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시, 수신거부시, 수신동의 철회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 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한 조치
"서비스"는 회사의 통신과금서비스와 연계된 서비스로서, 고객이 1년 이상 "서비스"를 미이용하더라도 별도의 회사에 대한 통신과금서비스 해지 또는 "서비스" 해지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파기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수수료 및 가산금 부과)

  • ① 회사는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결제 방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의 수수료는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이에 관한 사항은 해당 결제 방식에 대한 최초 이용시점 또는 앱내 화면에서 게시합니다.
  • ③ 제1항의 수수료는 회사의 영업정책 또는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삭제, 추가 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제2항의 방법에 의해 회원에게 사전 고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대금 또는 수수료에 대한 이의신청)

  • ① 회원(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서비스 이용대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거래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서면으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이의 제기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일시, 서비스 이용일시, 이용내용 등을 철저히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서면으로 안내합니다.

제 17 조 (면책)

  • ① 회원은 제11조 제3항의 분실/도난 등 사고신고 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② 단말기 또는 USIM 등 접근매체 등의 자체적 결함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 또는 제14조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 이외 제 3자의 부정사용 또는 제 11조 제3항의 분실/도난 등 사고 신고 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원은 제3자의 부정사용 사실 및 분실/도난 사실을 입증하여야 하며, 회사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 1. 회원의 고의에 의한 부정사용의 경우
    • 2.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단말기 또는 USIM 등 접근매체, 제14조 제1항에 의한 인증 수단등의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의 경우
    • 3. 부정사용의 피해조사를 위하여 회사가 정한 조사에 협조하지 아니한 경우
    • 4. 단말기 또는 USIM 등 접근매체 등의 분실/도난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늦게 신고한 경우
  •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비밀번호를 설정한 경우에는 제3자의 부정사용 및 접근매체의 분실, 도난에 대해 회원이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않는 한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과 가맹점 간의 물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의 내용에 대해 보증하지 않습니다.
  • ⑥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기타


제 18 조 (개인정보등의 처리)

  •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를 제휴사, 가맹점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인지 또는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 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앱 또는 웹페이지에 게시합니다.
  •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1. 법령 등에서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거래 상대방 확인을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수준으로 실명 일부를 마스킹하여 가맹점 단말기에 표시하는 경우

제 19 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①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이 신청한 분쟁처리에 대해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 2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앱 또는 웹페이지 등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웹페이지, 앱 초기화면,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제1항의 정보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매체를 이용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제 21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웹페이지, 앱 초기화면, 공지사항,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제1항의 정보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매체를 이용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제 22 조 (권리의 귀속)

  • ① 서비스 및 앱/웹페이지 등에 회사가 게시한 컨텐츠 등에 대한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아이디,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리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 조정 및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② 본 조 제 1 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 ① 이 약관은 2019년4월1일 부터 시행합니다.
  • ② 2017년1월26일 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이용약관은 본 이용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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