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Pay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칙

  • 가.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그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그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 나. 십일번가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T pay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이용되는 용도와 방식 및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회사의 노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다. "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서비스"에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라. "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마. "서비스"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서비스"내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 T Pay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 5.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10.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앱/웹로그 분석
    •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13.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 14. 광고성 정보 전송
    • 15. 고지의 의무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 가.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 나.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ㆍ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 <열람청구의 방법>
    •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내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에서 안내되는 담당자의 이메일로 요청하는 방법
    •     절차 : 이메일 접수 ▶ 청구자 본인 확인 ▶ 요청자료 제공
  • <열람•수정을 요청할 수 있는 사항>
    • • 서비스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
    • • 서비스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 • 본인이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현황
  • 또한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회원탈퇴' 메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이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더라도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는 여전히 "서비스"에 남아있으므로, 개인정보 파기를 원하실 경우 반드시 동의 철회(회원탈퇴)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 가. 개인정보보호 총괄책임자(Chief Privacy Officer)
    • 성명 및 직책 : 조대진 Corp. Center. 법무 담당
    • 이메일 : privacy_co@11st.co.kr
    • 연락처 : 1800-3388
  • 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및 직책 : 박준영 제휴Synergy그룹장
    • 이메일 : 11pay@11st.co.kr
    • 연락처 : 1800-3388
  • 다.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성명 및 직책 : Payment사업기획팀 지종근매니저
    • 이메일 : 11pay@11st.co.kr
    • 연락처 : 1800-3388

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 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서비스"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나. "서비스"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다.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 라.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 마.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 바.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사.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항목 및 보유기간

  • 가. "서비스"는 본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동의사항’과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동의사항’으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질적 서비스에 대한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확인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정보확인(DI),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이동전화번호, 성별구분, 내·외국인 구분, 휴대폰 기기정보(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OS 구분, 단말기 OS 버전정보, 휴대폰 고유 식별번호) 서비스이용 기간까지. 단관계 법령 규정*(아래참조)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동안 보존
연령제한 서비스 제공 생년월일
서비스 관련 알릴 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고객상담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서비스 지원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정보(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IP Address,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어플리케이션 사용이력, 매장방문정보 등), 이용통신사, 단말기 모델명, OS버전, 명의자타입(법인, 개인), 이용요금제, NFC칩 사용 가능 모델여부, USIM 구분코드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의 제공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구분, 내·외국인 구분,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DI), 결제 시도 IP Address
[선택] 개인정보 수집/이용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T money 제휴 결제 서비스 제공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구분, 내·외국인 구분, 거주지역구분(시/도 단위), USIM카드 식별번호(UICC), USIM 내 티머니카드번호 서비스 이용 기간까지. 단 관계 법령 규정*(아래참조)에 따라 보존할 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동안 보존
  •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중 관계 법령의 규정이라 함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 •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때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개시 · 종료시각,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 :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 통신사실확인자료를 제공할 때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법)
    • •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 중요서류는 10년 / 전표(상법)는 5년
    • •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법)
    • • 건당 1만원 이하의 전자금융거래 기록 : 1년, 건당 1만원 초과의 전자금융기록 : 5년 (전자금융거래법). 상세한 사항은 회사의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름
  • 나 ."서비스"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 다. "서비스"에서는 법령에 따라 동의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과금정보, 결제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요금내역, 납부/미납사실, 미납액 등)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선택동의 사항에 동의하신 경우 해당 목적범위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라. "서비스"에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서비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홈페이지, 팩스, 전화, 상담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제휴사 또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수탁사로부터의 제공을(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선택수집정보’는 고객의 직접적인 입력을(를) 통한 방법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가.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①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②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 ③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④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주식회사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CI) T 멤버십 서비스 제공, T Pay 결제 서비스 제공, T 멤버십 할인 후 MMS 발송, T 멤버십과 결제에 관련된 민원 처리 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 유효기간 도래 시까지 보관 단, 법령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보유
KG모빌리언스 휴대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구분, 내•외국인 구분, 암호화된 동일인식별정보(DI), 결제시도 IP Address 결제 및 결제와 관련한 서비스 제공, 결제와 관련된 민원의 처리 및 불법 거래의 차단 서비스 이용 기간까지.
㈜한국스마트카드 이동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구분, 내·외국인 구분, 거주지역구분(시/도 단위), USIM카드 식별번호(UICC), USIM 내 티머니카드번호 대중 교통 및 한국스마트카드 T-money 가맹점에서의 결제 전반 서비스 제공 및 고객상담 업무, 거주지역에 따른 교통관련 서비스 제공

7.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가. "서비스"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시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수탁자가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탁하는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내용
㈜KG모빌리언스 "서비스" 관련 결제 및 결제와 관련한 서비스 제공, 결제와 관련된 민원의 처리 및 불법 거래의 차단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 가. "서비스"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서비스" 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단,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는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유 후 삭제되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한 후 해당 기간이 지나면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나.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0. Google Analytics를 이용한 앱/웹로그 분석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을 위해 미국 구글사(www.google.com)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이 경우 필수동의사항 및 선택동의사항을 통해 수집한 이용자의 정보 중에서 이용자 개인을 식별 또는 재식별할 수 없도록 비식별화된 정보를 이용합니다. 이용자는 구글 애널리틱스 Opt-out Browser Add-on 을 이용하거나, 쿠키 설정 거부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가. "서비스"가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SMS), 기타 전자적 방식 등 중 1개 이상의 수단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 나. "서비스"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ㆍ상속 등으로 그 권리ㆍ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전자우편, 전화(SMS), 기타 전자적 방식 등 중 1개 이상의 수단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ㆍ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 메뉴, 혹은 웹페이지 화면 등을 통해 공지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가. 기술적 대책
    • ①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②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ㆍ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⑤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⑥ "서비스"는 위ㆍ변조 방지 프로그램 및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⑦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나. 관리적 대책
    • ①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 ② "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③ "서비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④ "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⑥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⑦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 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⑧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⑨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⑩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⑪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⑫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⑬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서비스"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3.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 등에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 전화번호 : 1800-3388
  • 나. 사이버상담 : www.11pay.co.kr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를 통해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이 개인정보 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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