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Pay Point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십일번가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11Pay Point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11Pay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거래함에 있어 회사가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11Pay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2. ‘11Pay Point’라 함은 회원이 11Pay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미리 직접 대가를 지급하지 않은 Point를 의미합니다.
    • 3. ‘회원’이라 함은 ‘11Pay 이용약관’ 및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로부터 11Pay 서비스 이용자격을 부여 받아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4. ‘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원이 11Pay 서비스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거나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와 약정된 거래처를 의미합니다. 다만, 11Pay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일 경우에도 모두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11Pay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 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결제정보’라 함은 회원이 가맹점과의 재화 등을 거래할 때 그 대가로 지급할 결제수단을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것은 ‘11Pay 이용약관’ 및 11Pay Point 이용정책으로 정한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관련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11Pay 서비스의 화면 또는 연결 페이지 등으로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한 후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① 회사는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및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 ② 이 약관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 등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정부 정책의 변경 등에 의하여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하며,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 등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고,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5조 (11Pay Point 서비스 이용신청 등)

①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신청자’라 합니다)는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와 방법에 따라 ‘11Pay 이용약관’ 및 이 약관에 동의하고 11Pay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이 제1항의 11Pay 서비스 이용신청을 할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재의 사실과 부합하는 정확한 정보를 기입, 등록,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등록 및 제공한 정보가 변경될 경우 새로운 정보를 기입, 등록,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마이너스 Point의 상환 등)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련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다른 회원 등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4.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11Pay Point, 가맹점의 Point 또는 쿠폰 등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신청의 기회를 부여하며, 다만 이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신청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④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가맹점 간의 재화 등 거래계약의 완결에 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다만, 제2항 제5호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에 사용된 11Pay Point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며, 회원은 해당 11Pay Point 등에 해당하는 비용을 스스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한 부가적인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장 11Pay 서비스 이용


제7조 (11Pay Point 서비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때 1Point는 1원의 의미가 있습니다.
1. 11Pay Point 적립서비스 : 11Pay Point의 적립은 다음 각 목이 경우에 따릅니다.
  가. 적립 Point :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가맹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11Pay 서비스를 통해 결제하였을 경우(구매확정 등 회사가 정한 기한 내 적립)
  (상품/서비스 구매대금 x 회사와 가맹점 간에 약정하거나 회사가 회원에게 약정한 적립률, 소수점 이하는 절사)
  나. 이벤트 Point : 회사 또는 가맹점에 주최하는 각종 이벤트 등에 참여할 경우
  (회사와 가맹점 간에 약정하거나 회사가 별도 정한 Point)
2. 11Pay Point 결제서비스 : 회원이 적립된 11Pay Point를 11Pay 서비스를 통해 회사 또는 회사와 약정된 가맹점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② 11Pay Point는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간과 방법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기간 및 방법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11Pay 서비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를 통해 적립된 11Pay Point는 해당 구매가 취소되면 회사에 의해 환수되며, 회원이 부당하게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11Pay Point를 취득한 경우 회사는 이를 환수할 수 있습니다.
④ 구매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이미 부여한 11Pay Point를 환수하고자 할 때 해당 11Pay Point 환수 시점에 회원의 11Pay Point 잔액이 환수할 11Pay Point 보다 적으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11Pay Point를 0보다 작은 마이너스 11Pay Point로 처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마이너스 11Pay Point를 추가 구매를 통한 11Pay Point 적립 또는 현금 상환 등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일정기간 동안 마이너스 11Pay Point의 회복을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현금 상환 등을 통해 마이너스 11Pay Point를 회복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11Pay Point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이 보유한 11Pay Point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소멸됩니다
1. 회사 또는 가맹점이 유효기간을 정하여 지급한 11Pay Point의 경우에는 해당 유효기간이 경과한 때
2. 유효기간을 정하지 않고 적립된 11Pay Point의 경우에는 적립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때
3. 11Pay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⑦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이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와 같이 회원이 11Pay Point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거래행위 또는 재판매를 위한 부당한 거래행위로 판단되는 경우 해당 회원의 11Pay Point 적립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특정 상품군에 대하여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2. 고액의 상품권을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거래 건으로 재판매를 위한 거래로 의심되는 경우


제8조 (11Pay Point 서비스의 변경, 종료 등)

① 회사는 운영상,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11Pay Point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할 수 있으며, 11Pay Point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등에 대해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내용 및 변경사유, 제공일자 등을 변경 7일 전까지, 11Pay Point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하는 경우에는 30일 전까지 11Pay 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11Pay Point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전까지 11Pay 서비스 페이지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11Pay Point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 및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11Pay Point 서비스의 변경, 중단, 내용 수정 또는 종료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11Pay Point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11Pay Point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11Pay 서비스 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11Pay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이용신청에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4.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5. 회원이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의 특정 거래에 대하여 불법 또는 부정한 거래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한 승인을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의 입력을 요청 또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거나 해당 거래에 대한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② 회사가 회원의 이용을 제한할 경우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를 통지하고, 상당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 및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때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 제6호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이용을 제한할 때에는 회원의 이용계약의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가맹회원의 경우 모든 결제대금의 정산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11Pay Poin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11Pay Point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가맹점의 재화 등에 대한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11Pay 서비스 페이지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11Pay Point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11Pay Point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11Pay Point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사는 11Pay 서비스 및 11Pay Point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11Pay Point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재화 등의 판매 또는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11Pay Point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11Pay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는 반복적인 구매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금지행위를 확인한 경우 11Pay Point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이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전자우편, SMS, 전화 등을 이용하여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11Pay 서비스 페이지에 7일 이상 해당 사실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손해배상 등


제15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제공하는 11Pay Point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11Pay Point 서비스 및 그의 이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회원의 어떠한 피해에 대하여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의 영업활동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③ 11Pay Point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으로 말미암아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해당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11Pay Poin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11Pay Point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11Pay Point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11Pay Point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17조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

① 회사는 회원 간 거래에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민원 및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합니다.
③ 회사의 분쟁조정에 대하여 회원은 신의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9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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